Categories: '사회'

수능 올해 50만 8천명이 지원, N수생 비중 26년만에 최고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졸업생과 검정고시생 비율이 30%를 넘어 26년 만에 최고 수준이라고 하네요. 높은 표준점수를 받을 수 있는 선택과목에 응시하는 상위권 학생들도 늘어 대입 정시모집에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수능에는 지난해보다 줄어든 50만8030명이 지원했지만 응시자 가운데 3명 가운데 1명(31.1%)은 졸업생과 검정고시생이라고 합니다. 이 비율은 1997학년도 이후 26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최근 수년간 학생부 종합전형의 공정성 논란 속에 서울지역 대학들이 수능을 주요 전형요소로 하는 정시모집 비중을 40% 선까지 높혔고 약학대학이 학부 신입생 모집을 재개하면서 의·약학계열 인기가 높아지고, 반도체 등 첨단분야 모집인원도 늘어나면서 수능에 응시하는 상위권 졸업생 비율이 높아지면서 올해도 ‘N수생’지원이 늘어 난 것으로 보입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4개 시험지구 1천370여개 시험장에서 시작하고 지난해처럼 국어영역, 수학영역, 영어영역, 한국사 및 탐구(사회·과학·직업)영역, 제2외국어/한문영역 순으로 진행됩니다.
1교시 국어영역은 오전 8시40분 시작하고, 5교시 제2외국어/한문영역은 오후 5시45분(일반 수험생 기준) 끝날 예정입니다.

올해 수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치러지는 세 번째 수능이고 ‘일반 수험생’과 ‘격리대상(확진) 수험생’이 응시하는 시험장이 따로 운영됩니다.

그동안 자신의 능력을 갈고 닦은 모든 수험생 여러분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도합니다!

urjent

Share
Published by
urjent

Recent Posts

While you are at it ~ 하는 김에 영어로 쉽게 말하기

While you are at it ~ 하는 김에 영어로 쉽게 말하기 "While you are at…

1시간 ago

카카오톡 업데이트 논란, 친구 탭과 광고 문제 총정리

카카오톡 업데이트 논란, 친구 탭과 광고 문제 총정리 카카오톡이 등장한 지 15년 만에 처음으로 대규모…

1시간 ago

3500억 달러 요구? 대통령실, 단호히 거부

3500억 달러 요구? 대통령실, 단호히 거부 최근 국제 무역 질서와 외교 현안에서 대한민국의 입장이 주목받고…

2시간 ago

실업급여 반복 수급과 제도 개선 필요성

실업급여 반복 수급과 제도 개선 필요성 실업급여는 실직자의 생활을 안정시키고 재취업을 돕는 중요한 사회적 안전망입니다.…

2시간 ago

전산 마비 사태와 수기 행정의 부활 디지털 전환의 교훈

전산 마비 사태와 수기 행정의 부활 디지털 전환의 교훈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정부를 자랑한…

2시간 ago

김정은 생모 고용희와 북한 권력의 민낯

김정은 생모 고용희와 북한 권력의 민낯 북한은 늘 ‘백두혈통’이라는 신화를 강조하며 세습 정권을 정당화해 왔습니다.…

2시간 ago